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소문 네트워크 마케팅 관련 전문 용어 정리
    네트워크마케팅 2022. 9. 21. 11:1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소상궁입니다!

     

     

    여러 직업마다 사용하는 용어와 표현들이 있는데

    네트워크 마케팅에서고 마찬가지로 사용하는

    용어나 표현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용어

     

     

     

     

    네트워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은 소비자를 판매자로 삼아

    구축한 그물망 조직을 활용하여

    상품이나 제품을 판매하는 마케팅으로써

    무점포 형태로 중간유통단계를 줄여

    유통비용을 줄이고

    광고비, 관리비와 같은 여러 비용을 없애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직접 공급하고

    수익의 일부분을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것입니다.

     

     

     

    추천

     

    어떤 조건에 적합한 대상을 책임지고

    소개하는 것으로 제품이나 마케팅 등을

    상대에게 소개하는 것을 말합니다.

     

     

     

    후원

     

    뒤에서 도와주는 것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후원은 마케팅 또는 제품을 통해

    추천받은 사람에게 도와주는 것이 후원입니다.

     

     

     

     

     

     

    보상플랜

     

    회사의 마케팅플랜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수당에 대한 내용을 말합니다.

     

     

     

    후원수당

    자신의 조직도에서 후원하는 사람이 생겼을 때

    회사로부터 받는 수당을 후원수당이라고 합니다.

     

     

     

    추천매칭수당

    자신이 추천한 사람이 후원하는 사람을 통해서

    매출이 생겼을 때 매칭으로 수당을 주는 것입니다.

     

     

     

    직급수당

    회사에서 특정 직급에 승격이나

    승급할 때 받는 수당이 직급수당입니다.

     

     

     

     

     

     

    스폰서

    행사, 자선 사업가 같은 기부금을 내어

    돕는 사람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후원자의 의미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자신보다 먼저 회원으로 등록을 한 후

    활동을 하고 있는 후원자로 말하며

    선경험자, 선배, 선임의 의미를 말합니다.

     

     

     

    파트너

    상거래나 춤, 경기, 놀이 따위에서

    둘이 짝이 되는 경우의 상대편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동업자의 의미입니다.

     

    파트너로는 자신이 직접 추천한 사람뿐 아니라

    후원하는 사람을 포함한 관계입니다.

     

     

     

     

     

     

    STP

    Show The Plan으로 세미나 강의입니다.

     

     

     

    세미나

    전문인 등이 특정한 주제로 행하는

    연수회나 강습회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강연, 강의의 의미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ABC룰

    A : advisor, B : bridge, C : customer로

    어드바이저인 A는 도와주는 사람

    즉, 스폰서뿐 아니라 도움을 주는 사람

    브리지인 B는 중간연결을 하는 사람으로

    소개한 사람, 소개자를 의미하고

    컨스터머인 C는 고객, 소비자 또는 파트너를

    의미하며 ABC룰은 스폰서와 소개자,

    파트너와의 관계쉽을 의미합니다.

     

     

     

     직급

     

    직무의 등급으로 일의 종류나 난이도,

    책임도 따위가 상당히 비슷한 직위를 한데

    묶은 최하위 구분이라고 하고

    직급의 구분은 회사별, 마케팅별 나뉩니다.

     

     

     

     

     

     

    프로필

    인물의 약력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특정인물을 소개하는데

    프로필을 한다고 말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는 고객프로필이라고 고객을 미팅하기 전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소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쿠르팅

    인원 채용활동, 구인활동이라고도 하는데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리쿠르팅이라고 하며

    리쿠르팅하다라는 말은

    고객을 모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명단

    어떤 일에 관련된 사람들의 이름을 적은 표로

    고객 리스트, 명단, 명단리스트 등

    고객에 대한 정보를 말하게 됩니다.

     

     

     

    수당

    정해진 봉급 이외에 따로 주는 보수라는 뜻으로

    보너스와 마찬가지로 정해진 목표,

    목적 기준에 달성, 적합하게 되었을 때

    받게 되는 금전적인 보상, 보수가 수당이라고 합니다.

     

    추천수당, 후원수당, 직급수당, 프로모션수당 등

    다양한 여러가지의 수당들이 있습니다.

     

     

     

    보너스

    관청이나 회사 따위에서 직원에게 월급 외에

    그 업적이나 공헌도에 따라 금전을 주는 것,

    또는 그 금전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수당과 비슷한 의미로 쓰이게 됩니다.

     

    어떠한 일을 수행했을 때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받게 되는 금전적인 보상과 수당을 말합니다.

     

     

     

     

     

     

    산하

    어떤 조직체나 세력의 관할 아래로

    자신을 통해 구축된 조직체에서

    조직도의 구성원을 말하며

    누구의 산하,누구 산하의 파트너 등으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티업

    골프에서, 티 그라운드에서 제 1타를

    치기 위해 공을 티에 올려놓는 일,

    골프에서 공을 티 위에 올려 놓다,

    칠 준비를 하다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고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티업은 다른사람에게

    상대를 소개하는 것을 티업이라고 합니다.

     

     

     

    파트너쉽

    상거래나 춤, 경기, 놀이 따위에서

    둘 이상의 사람, 조직, 국가 따위가 짝이 되어

    협력하는 관계 또는 그러한 관계가 되는 것

    즉, 파트너들과 관계쉽이 파트너쉽입니다.

     

     

     

    조직도

    라인도라고도 하고 정부나 기업 따위와 같은

    조직체의 구조와 권한 관계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나타낸 그림표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자신으로부터

    생긴 조직도를 말하며 추천인과

    후원인들로 구성된 그림표가 조직도입니다.

     

     

     

    추천인

    추천한 사람으로 자신이 제품이나

    마케팅을 통해 추천을 한 사람을 말하며

    직추천인으로도 부를 수 있습니다.

     

     

     

    후원인

    후원하는 사람으로

    자신이 추천한 사람뿐만 아니라

    조직도를 통해서 알게되는

    파트너를 후원해주는 사람,

    도와주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여러 직업에서 사용하는 말이나 용어들도 있지만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이런 용어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