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마케팅

프로슈머가 활용하는 네트워크 마케팅은 무엇인가?

퍼펙트로그 2022. 8. 24. 18:2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소상궁입니다!


프로슈머 즉, 똑똑한 소비자가 활용하는
네트워크 마케팅은 유통의 한 종류를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트워크 마케팅을 알기 전에
유통의 흐름에 대해서 먼저 알면 이해하기 쉽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통에 대해서 짧게 알려드리고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통의 흐름은?


유통의 처음에는 자신이 직접 채취하거나
만든 물건을 교환하면서 물물교환의 형태로
시작되었으며 그 다음에는 다른 지역까지도
전달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가 나타나다보니까
중간에서 연결을 해주는 중간 매개체 역할로
중개자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여러 가지 물품들을 한 곳에서
구매를 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백화점과 슈퍼마켓이라는
유통 분야가 생겨나게 되면서 소매점 유통이
많아지게 되고 소비자들이 점점 똑똑해 지면서
좀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많아지다 보니 현재 많이 이용하는
아웃렛과 같은 대형할인점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후에는 인터넷과 택배 사업이 발전되면서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멀리 나가지 않고
집 앞에서 물건을 받는 소비자가 늘어나게 되고
인터넷 배달 서비스가 생겨나게 됐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이 생겨난 이유


최종적으로 생긴 유통과정에서
네트워크 마케팅은 생산자가 만든 제품을
중간에서 소비자에게 1:1로 전달하는
중간 매개체 역할을 하는 유통의 형태로
네트워크 마케팅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간단히 쉽게 설명하자면 유통의 흐름에서
가장 마지막 단계인 최종 유통 방식이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는 것입니다.


나중에서는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는 것뿐 아니라
다양한 혜택도 받고 싶은 똑똑해진 소비자
즉, 프로슈머가 점점 더 많아지면서
네트워크 마케팅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네트워크 마케팅을 알게 되었을 때
건강과 다이어트 두가지를 하기 원해서
제품을 구매하고 애용하다 보니까
건강도 좋아지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됐는데
특히 좋은 것은 가까운 주변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지는 것이 당연하겠죠?

저 또한 제품을 애용해 보고 좋아서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주다보니까 제품을 그냥 쓰는 것뿐만 아니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돈을 벌 수 있어서
지금은 네트워크 마케팅을 잘 활용하고 있는
사업가로써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소비하는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소비와 다양한 혜택까지 가져가고 싶으신 분은
전화나 댓글로 문의 주세요~



728x90
반응형
LIST